UPDATED. 2021-04-16 05:37 (금)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유지상 회장,‘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동참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유지상 회장,‘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동참
  • 방완재
  • 승인 2021.02.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상회장_캠페인_참여_사진
유지상회장_캠페인_참여_사진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이하 ‘대사협’) 유지상 회장(광운대학교 총장)은 25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시작된 것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유지상 회장은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경동대학교 전성용 총장, 성신여자대학교 양보경 총장, 광운대학교 스마트융합대학원장 김정권 교수를 지목해 캠페인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유지상 회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우리 모두의 사회적 책무”라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앞으로도 사회봉사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실천에 힘쓰겠다고 하였다.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에 동참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인증샷과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실천 #1단멈춤 2쪽저쪽 3초동안 4고예방’ 등 해시태그를 걸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 후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사협은 대학들이 사회봉사 활동과 교육에 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봉사를 촉진하기 위하여 1996년 교육부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현재 246개 대학이 회원으로 있는 국내 최대의 대학 사회봉사 협의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