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5 20:36 (목)
'유튜브·줌·인터넷…' 충북 대학가 올해도 비대면 입학식
'유튜브·줌·인터넷…' 충북 대학가 올해도 비대면 입학식
  • 하영
  • 승인 2021.02.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영상으로 시청…신입생 오리엔테이션도 온라인 진행
청주대 온라인 입학식[연합뉴스]
청주대 온라인 입학식[연합뉴스]

대학들의 비대면 입학식이 새로운 풍속도로 자리 잡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충북지역 대학들은 지난해에 이어 유튜브, 줌(Zoom),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이용한 입학식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교대는 25일 오전 10시 총장 축사, 신입생 선서 등의 영상을 유튜브로 방송하는 형태로 입학식을 했다.

청주대는 지난 22일 총장 환영사와 신입생 선서, 입학소감 등을 대학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는 것으로 입학식을 대신했다.

또 총장의 환영 서신을 신입생들에게 우편으로 전달했다.

꽃동네대학은 다음 달 2일 원격수업 시설을 갖춘 강의실에서 줌으로 총장과 이사장 환영사, 교수진 소개, 신입생 선서 등을 생중계하기로 했다.

충북도립대도 같은 날 합동 강의실에서 총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 생중계로 입학식을 진행한다. 신입생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한다.

충북대 역시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입학식 대신 개교 70주년 홍보영상, 총장 환영사, 동문회장 축사 등을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게시하기로 했다.'

온라인 입학식 [연합뉴스]
온라인 입학식 [연합뉴스]

한때 연예인 초청 공연까지 하면서 떠들썩하게 했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도 비대면으로 전환된다.

충북대는 지난 22∼26일 단과대학별로 줌, 유튜브, 카카오톡, 밴드 등을 활용해 교육과정, 수강신청 장학금 등 안내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성폭력 예방, 장애인식개선 등과 관련된 교육 영상도 시청하도록 했다.

서원대 역시 지난 19일 학교 소개 영상을 대학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으로 입학식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대신했다.

한 대학 관계자는 "코로나19 때문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입학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며 "집에서 유튜브 등을 시청하는 것이 입학식의 새로운 풍속도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