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0:55 (목)
아티스트 지원사업 '토닥토닥 예술나눔' 공모 실시
아티스트 지원사업 '토닥토닥 예술나눔' 공모 실시
  • 김재호
  • 승인 2021.02.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티스트들에게는 공연의 기회를, 국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무료 대관 및 홈페이지와 관내 무료 홍보 제공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김용삼, 이하 재단)은 오는 3월 4일(목)부터 3월 9일(화)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아티스트 지원사업 <토닥토닥 예술나눔>의 공모를 실시한다고 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무대에 서지 못하고 있는 아티스트를 지원하여 예술가들의 역량 강화 및 침체된 공연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동시에 국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공모사업의 지원 대상은 국내 체류 중인 대한민국 국적의 공연단체 및 개인 아티스트이다. 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공연단체 및 아티스트는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에서의 희망 공연일자를 3월 29일(월)부터 4월 8일(목) 중 지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총 5개 내외의 공연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단체 및 아티스트에게는 △국립중앙박물관 극장‘용’무료 대관 △공연장 시설 및 각종 장비 지원 △공연 진행에 필요한 인력 지원 △관내 홍보 및 홍보물 무상제작 △언론홍보 및 재단 채널 활용 온라인 홍보 등을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공고 확인 및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osm0806@cfnmk.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3월 12일(금)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단은 “본 공모사업을 통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공연 사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대에 설 기회가 줄어든 아티스트의 공연 활동 활성화와 국민들의 문화향유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상세한 공모 내용과 신청 양식은 재단 홈페이지(www.cfnm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