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0 (금)
20년째 장애학생 지원한 우석대 새빛장학회
20년째 장애학생 지원한 우석대 새빛장학회
  • 조준태
  • 승인 2021.02.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 새빛장학회가 특수교육과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1년 1월 발족한 새빛장학회는 우석대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전공 대학원생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함께해 만들어졌다.

매년 학기별로 특수교육과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는 새빛장학회는 최근 이건호 군(특수교육과 2년) 외 2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개별적으로 전달했다. 현재까지 새빛장학회는 장애 학생 150명에게 장학금 4천500만 원을 지원했다.

초대 회장을 역임한 정재권 명예교수는 “사회 곳곳에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한 우리 학생들이 가끔 안부 전화를 줄 때 너무 행복하고 보람을 느낀다”며 “그동안 후배들을 위해 십시일반 장학금을 기부해 준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전공 대학원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정진자 새빛장학회장(특수교육과·사진)은 “우리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특수교육 전공 대학원생들이 자발적으로 장학금 모금을 시작해 점차 많은 동문이 참여해주고 있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소중한 뜻을 모아주신 선배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우리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배움에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바라며, 당당하고 멋있게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남천현 우석대 총장은 “장학사업을 20년 동안 한 번도 거르지 않고 지속해왔다는 것이 대단히 훌륭하고 뜻깊다”며 새빛장학회에 감사를 표했다.

새빛장학회 장학금 수혜자들은 특수학교·급의 특수교사와 연구사, 기타 국내외 장애인 관련 기관과 단체 등에서 센터장과 교사로 활동 중이다. 우석대 교육대학원 특수교육 전공 대학원생들은 방학 중 출석 수업을 통해 특수교육 전문 지식을 넓힘과 동시에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