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35 (금)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성료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성료
  • 하영
  • 승인 2021.02.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통해 위로와 힐링 제공, 3주간 69명 참여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역상생과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개최한 주민 참여형 문화행사인 「수통골 포토에세이 공모전 ‘사진과 글, 마음을 담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밭대 지역사회상생센터(센터장 김용철)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한수제-한밭대 수통골 문화축제’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재설계 한 온라인 지역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자연과 더불어 위로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내용은 나무와 흙 그리고 사람이 있는 수통골의 사계절을 아우르는 추억과 감동이 있는 사진과 300자 이내의 에세이 또는 시를 함께 공모하였다.

지난 달 11일부터 29일까지 약 3주간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대학생)로 나누어 접수를 받은 결과, 학생부 41명, 일반부 28명 총 69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총 2차의 심사를 거쳐 장려상 11명(학생부 6명, 일반부 5명), 우수상 6명(학생부 3명, 일반부 3명), 통합 대상 1명 총 18명을 선정하였으며, 16일 시상식을 통해 수상자에게 각각 10만원, 3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수상작 도록집을 수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강가희 학생의 출품작 ‘달빛에 비친건 물줄기가 아니였네’에게 돌아갔다. 대상 수상자인 강가희 학생은 “학교 근처라 수통골을 자주 가는데 갈 때마다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고, 이번 대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힐링의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용철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여주신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밭대의 지역상생 비전을 알릴 수 있는 기반을 더욱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