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4:20 (목)
광운대, 2021학년도 입학식 개최
광운대, 2021학년도 입학식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2.1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속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 -
- 유지상 총장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릿(Grit) 정신 통해 미래의 모습을 잘 설계해나갈 수 있길” -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는 2021년 2월 15일(월)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지역사회 감염 방지에 동참하고자 광운영상방송센터(KWBC)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KWBConair)에서 라이브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학사보고, 신입생 선서, 유지상 총장의 훈사, 조광식 총동문회장의 축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신입생 선서는 신입생 대표인 임준혁(전기공학과 21학번), 윤주영(국제학부 21학번) 학생이 진행했다. 

유지상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속에서 위드 코로나라는 말이 일상이 되고 있는 이 시기에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는 역발상의 지혜인 궁즉통(窮則通)이 필요하다“라며 "광운대에서 보낼 4년간의 시간을 통해 실패 후 다시 도전하는 끈기와 한 가지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열정을 더한 그릿(Grit) 정신으로 미래 자신의 인생 목표를 설계해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광식 총동문회장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는 융복합의 4차 산업혁명과 AI의 시대로 전 세계적으로 IT 종목이 중심이 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라며 ”지난 80여 년간 대한민국의 전자정보통신(ICT)을 이끌어온 선배들의 발자취를 따라 이젠 여러분이 그 역할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운대학교가 학생들이 학업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가는 것처럼 총동문회도 여러분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줄 것을 약속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입학식에는 학부 1,906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온라인 입학식을 마친 광운대학교의 2021학년도 봄학기 개강은 내달 2일(화)부터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