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55 (화)
한국외대,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2021년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
한국외대,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2021년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1.02.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는 2월 5일(금),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과 ‘2021년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을 체결하였다.

한국외대, 중기부-중진공과 2021년도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
한국외대, 중기부-중진공과 2021년도 이커머스특성화대학 협약 체결

이커머스특성화대학은 온라인 수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정부·대학 간 협력 사업으로, 한국외대를 포함 총 7개 대학이 2021년도 이커머스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이 날 행사에는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신정환 부총장이 참석하였다.

협약 체결식과 함께 진행된 '제1회 U-커머스 Competition(이하 UCC)'에서 한국외대 GBT학부 GSF(Global Seller Five)팀(정혜원, 김연서, 서혜원, 정동혁, 최효진 (전원 17학번))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우수상)을, 류선경 학생(18학번)이 참여한 G+팀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이 대회는 대학별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전국 7개 대학 10개 팀이 우리나라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여 온라인으로 해외 수출한 과정과 성과를 발표하는 행사로, 장관상을 수상한 GSF팀은 ㈜아이코닉스의 타요 카미카 9종 세트를 아마존닷컴을 통해 미국 시장에 판매하여 두 달 만에 매출액 6,895달러의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아마존이 우수 판매 상품에 부여하는 Amazon’s Choice를 획득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GSF팀의 정혜원 학생은 "한국산 타요(Tayo) 애니메이션이 최근 미국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관련 상품인 타요 버스 장난감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2021년에는 새로운 2기 팀들이 참여하여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