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00 (목)
경북전문대, “국토교통부, 철도차량 운전교육 훈련기관 지정!”
경북전문대, “국토교통부, 철도차량 운전교육 훈련기관 지정!”
  • 하영
  • 승인 2021.02.08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교육 여건 제공과 훌륭한 전문 인재 양성!’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2월 5일(금)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차량 운전교육훈련기관(제2종 전기차량 분야)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철도차량 운전 교육훈련기관 지정을 통해 앞으로 매년 60명의 철도운전 기관사를 양성하게 된다. 특히 외부 교육 없이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며, 운전 자격증 취득 외에도 취업을 위한 자격증 과정 및 철도기관사로써의 인성 교육 등 전문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우수한 현장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철도 운전 전공 과목의 반복 학습과 최신 훈련 장비를 사용한 다양한 실습 등의 우수한 교육 여건이 제공되며, 현장 중심의 실무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철도 운전 훈련 기관의 새로운 변혁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경북전문대학교 최재혁 총장은 "이번 철도차량 운전교육 훈련 기관 지정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 드론에 이어 3번째 전문교육기관을 지정받아 명실상부 국가에서 인정하는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에는 철도전기기관사과와 철도건설과 같은 철도 관련 학과와 더불어 항공전자·정비과, 항공서비스과, 경찰·항공보안과 등의 교통 관련 학과들이 개설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