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15 (금)
김포대, 2021학년도 신입생 2월 28일까지 모집
김포대, 2021학년도 신입생 2월 28일까지 모집
  • 방완재
  • 승인 2021.02.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속한 노령화와 세계 최하위의 저출산으로 인한 학령인구 감소로 국내 대학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많은 대학이 위기에 대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다수 전문대에서 자율모집을 시행 중인 가운데, 4년제 대학과 전문대의 강점을 두루 갖춘 김포대학교가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전형으로 수능 미응시자도 무료 지원 가능]
김포대가 2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으로 성적반영 없이 선착순 접수받으며 1개 학과만 지원 가능하다. 

이번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이거나 법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 혹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수능 미응시자 지원이 가능하지만 수시 합격자는 지원할 수 없으므로 유의해야한다.

김포대 입학홍보처 관계자는 "2월 11일부터 시행 예정인 신입생 모집은 수능을 보지 않은 학생들도 선착순으로 지원할 수 있어, 재수•반수 외 또다른 차선책이 될 수 있다"라며, "또한, 전공심화과정을 신청하면 일반 4년제 대학과 같은 4년제 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고 전공과 관련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등 전문대와 4년제 대학의 강점을 두루 갖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2021학년도에 신입생을 모집하여 운영하는 학과는 한류문화관광학부(실용음악과, 글로벌실용무용과, 유튜브융합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뷰티아트과, 인테리어디자인과, 시각디자인과, 게임콘텐츠과, 항공관광경영과, 호텔경영과, 철도경영과), 인문사회경영학부(세무회계정보과, 마케팅경영과, 부동산과, 유아교육과, 보건복지과, 보건행정과, 경찰경호행정과, 아동보육과), CIT융합학부(항공전기전자과, 로봇자동화과, 전기자동차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사이버보안과, 멀티미디어과) 총 26개이다.

특히 2021학년도 신설된 유튜브융합과는 1인 크리에이터시대를 기반하여 만든 학과인 만큼 전문 유튜버 양성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상규 입학홍보처장은 "유튜브융합과의 훌륭한 교수진과 수업들을 통해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김포대 자율모집은 인터넷 접수(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전형료 무료로 김포대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대학 입시전형료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김포대에 지원을 원하는 학생들은 모집 학과가 일자별 상이하므로 반드시 홈페이지 입학공지를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해야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s://ukp.ac.kr/admiss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