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0 (목)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업무협약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업무협약
  • 장혜승
  • 승인 2021.02.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계 관점의 전문대학 전공역량 강화 및 지원 협력
출처-전문대교협
출처-전문대교협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와 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임영택, 이하 뿌리산업ISC)는 4일 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뿌리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뿌리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을 통한 인력 미스매치 해소, 산업계 관점의 전공역량 강화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 업무협약(MOU) 주요내용으로는 △뿌리산업 기업과 전문대학간의 산학협력체계 확립 협력에 관한 사항 △산업현장 맞춤형 교과과정 개선 및 개편 지원에 관한 사항 △회원 산업체와 전문대학 간의 채용연계활동 협력에 관한 사항 △교·강사 및 학생 연수와 실습 등 인적자원 교류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 있다. 앞으로 뿌리산업 분야의 인력양성 고도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산학교육혁신연구원(원장 한광식, 김포대학교 교수)은 “이번 협약으로 전문대학과 산업계가 함께 뿌리산업 인력양성체계를 구축하고, 지역특화산업이 체계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뿌리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사회에 맞는 산업 고도화를 위하여, 전문대학도 지역과 지역 산업체와 함께 협력하여 지역 뿌리산업의 우수인력이 지속적으로 양성 및 배출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혜승 기자 zzang@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