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15 (토)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부동산경매와 부실채권(NPL)’ 온라인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부동산학과, ‘부동산경매와 부실채권(NPL)’ 온라인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2.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의 유튜브 실시간 특강 장면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의 유튜브 실시간 특강 장면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에서는 ‘제6탄 온라인 부동산오딧세이’ 특강을 개최한다. 

지난해 12월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년 온라인 겨울특강 부동산오딧세이가 2월 6일(토)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유튜브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제5탄 특강은 ‘지역주택조합의 이해’(박신태 교수, 중원도시건축사무소 대표)였으며, 이번 제6탄 특강은 ‘부동산경매에 부실채권(NPL: non-performing loan)을 더(+)하라’(설춘환 교수, 설춘환캠퍼스 대표)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 조덕훈 교수는 “이번 특강도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은 물론, 부동산경매에 관심 있는 누구든지 언제든 온라인으로 시청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2월 6일(토)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사이트에서 ‘세종사이버대 자산관리학부’를 검색한 후, 실시간 스트리밍 중인 동영상을 클릭하면 손쉽게 시청 가능하다.

코로나19가 여전히 대유행 중인 가운데 오프라인 특강이 어려운 상황에서 차선책으로 화상프로그램인 줌(zoom)이나 유튜브(YouTube) 라이브로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부동산학과는 앞서가는 대학으로서 온라인 부동산오딧세이 특강뿐만 아니라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경매에 특화된 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관리와 금융투자 등에 특화된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인테리어에 특화된 건축·도시계획학과가 자산관리학부 내에서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자산관리학부는 부동산과 건축 및 도시계획 등의 지식을 융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진정한 부동산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아울러, 세분화된 전문가과정은 물론, 부동산경매연구회와 세산호 등의 각종 동아리 활동과 부동산·건축 등의 자격증 및 대학원 진학 대비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천적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부동산, 건축, 도시계획, 인테리어 등의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가 개설되어 상호 시너지를 효과를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산관리학부에서는 부동산경매중개전문가, 부동산자산관리·금융투자전문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감정평가사, 부동산경공매사, 건축기사, 건축산업기사, 실내건축기사, 도시계획기사 등의 자격증 취득도 교육과정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2월 16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