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15 (목)
세종에 서울대 대학원·충남대 의대 등 6개大 입주한다
세종에 서울대 대학원·충남대 의대 등 6개大 입주한다
  • 하영
  • 승인 2021.02.03 13: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캠퍼스 부지에 2024년 3월 동시 개교…행정·IT 특화 
공동캠퍼스 조감도[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제공. 연합뉴스]
공동캠퍼스 조감도[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제공. 연합뉴스]

세종시 공동캠퍼스에 서울대 정책대학원과 충남대 의대 등 6개 대학이 입주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4-2 생활권(집현동) 공동캠퍼스 부지에 입주할 6개 대학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정부 부처가 밀집한 세종시의 특성을 고려해 국가 정책 등 수요에 맞춘 정책 대학원과 IT(정보통신기술)·BT(바이오기술) 융합 분야 등을 중심으로 입주하게 된다.

공동캠퍼스 조감도[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제공. 연합뉴스]
공동캠퍼스 조감도[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제공. 연합뉴스]

LH가 조성하는 임대형 캠퍼스에 서울대 대학원·충남대 의대·충북대 수의대·KDI 대학원·한밭대 대학원 등 5개 대학이 들어서며, 공주대와 충남대 AI 대학원은 분양형 캠퍼스에 입주한다.

우선 서울대는 국제·보건·융합과학기술·행정·환경 등 5개 행정·정책 분야 대학원의 공동 석·박사 학위과정을 개설한다.

충남대와 충북대는 각각 의대·대학원, 수의대·대학원 과정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KDI 국제행정정책대학원, 한밭대 AI(인공지능) 대학원이 임대형 건물 안에 들어서게 된다.

LH는 올해 안에 캠퍼스 조성 공사에 착공해 2024년 3월 동시 개교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공주대와 충남대 AI 대학·대학원은 분양형으로 건물을 지어 입주하며, 착공 시점은 2024년 2월까지이다.

이들 대학의 전체 정원 규모는 2천500여명 정도로 예상된다.

입주 대학 위치도[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제공. 연합뉴스]
입주 대학 위치도[행정중심복합건설청 제공. 연합뉴스]

각 대학은 교육부의 타당성 심사를 거쳐 구체적인 정원과 규모, 계열 등 세부적인 사항을 확정할 계획이다.

행복청은 입주 대학이 함께 공동 교육, 복수 학위, 융·복합 전공을 운영하는 '(가칭)세종 공유대학' 모델을 만들 방침이다.

공동캠퍼스 부지가 위치한 집현동 도시첨단산업단지(세종테크밸리)에는 네이버 데이터센터, 자율차 연구센터 등 300여개의 첨단 기업·연구소가 집적돼 있어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복환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우수 대학 입주를 통해 교육·연구와 창업·취업이 선순환하는 혁신 생태계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복청은 분양형 캠퍼스 잔여 4개 필지(7만여㎡)를 하반기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1-02-04 04:25:49
주권,자격,학벌없이 대중언론항거해온 패전국奴隸.賤民불교Monkey서울대.주권,자격,학벌없는 서울대.추종세력 지속청산!

윤진한 2021-02-04 04:25:17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음.일본항복후 한국에 주권없었음.현행헌법 임시정부 반영,을사조약.한일병합무효(그리고 대일선전포고)임.국사성균관자격 Royal성균관대(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교육기관 성균관승계,한국 最古.最高대).Royal서강대(세계사반영,교황윤허,성대다음예우)는 일류,명문.주권,자격,학벌없이 대중언론항거해온 패전국奴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