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45 (목)
 인제대, 춘해보건대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인제대, 춘해보건대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 하영
  • 승인 2021.02.0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 분야 시너지 창출 및 경쟁력 있는 인재 배출‘맞손’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가 지난 1일 인제대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 조형호 부총장, 이대희 대학원장, 박재섭 지역연계협력본부장, 양영애 기획처장 및 인제대 교수들이 참석했으며, 춘해보건대에서는 김희진 총장, 남현욱 기획처장, 최병철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협정식은 참석자 발열체크 및 출입자 명부작성, 개인 간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홍보 영상 시청, 협정서 서명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정에 따라 인제대와 춘해보건대는 ▲학생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사업 개발 및 지원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교직원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수행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주변 지역 대학과의 교류협정은 큰 의미를 가진다. 춘해보건대와 협정을 통해 보건 의료 쪽에서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교육, 연구, 지역연계 부분에서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양교가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춘해보건대 김희진 총장은 “춘해대학은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 전체 학생의 85%가 보건계열 학생으로 보건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양교 모두 병원을 모태로 학교를 설립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두 대학이 오늘 학술교류 협정을 통해 협력적인 관계로 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