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45 (목)
남명수 신임 생산성 학회 회장 외
남명수 신임 생산성 학회 회장 외
  • 교수신문 기자
  • 승인 2004.06.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구 서울대 교수(산부인과•사진)는 최근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국제불임학회연합 산하 학술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됐다. 국제불임학회연합은 불임 관련 학회들의 국제 연합체로 학술위원의 임기는 3년이다.
남명수 인하대 교수(경영학부•사진)는 지난 12일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한국생산성학회 정기총회에서 제20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남 교수는 한국재무관리학회 부회장, 인하대 기획처장을 역임했다.
이윤근 동국대 교수(경찰행정학과•사진)는 지난 15일 서울 지방행정연구원에서 열린 한국공안행정학회 정기총회에서 제8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교수는 한국민간경비학회장, 정부 기획예산위원회 자문교수 등을 역임했다.
임현술 동국대 교수(예방의학과•사진)는 지난 4일 연세대에서 열린 제27차 한국역학회에서 신임회장에 취임했다. 임 교수는 동국대 의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물
김영설 경희대 동서의학연구소장(의학과)은 오는 23일 경희대에서 ‘한의학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서의학적 치료법 연구’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김종호 조선대 교수(경영학부)는 지난 12일 동명정보대학에서 열린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04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환자 만족 및 후속 행동에 미치는 영향’ 논문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한도 아시아나노바이오과학기술원장(부산대 분자생물학과)은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서울 아산병원에서 열린 제4회 아산?하버드대 국제 심포지엄에서 ‘한국의 바이오-IT,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이한구 철학연구회장(성균관대 철학과)은 지난 12일 성균관대에서 ‘역사를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2004년도 춘계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
장오현 안민정책포럼 회장(동국대 경제학과)는 지난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경제 희망만들기’를 주제로 안민정책포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학
강원대(총장 박용수)는 지난 12일 인문대 스튜디오 강의실에서 개교 5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상대 해양산업연구소(소장 최종덕 해양생물이용학부)와 (사)대한기계학회 냉열기술포럼(대표 정한식 경상대 기계항공공학부)는 지난 15일 경상대 해영과학대학에서 제3회 냉열기술포럼을 개최했다.
부경대(총장 강남주)와 인문사회과학연구소는 지난 14일 부경대 해양과학공동연구소에서 ‘문화정책, 프랑스 모델이 있는가’를 주제로 파스칼 오리 파리대 사학과 교수를 초청, 해외석학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부산대(총장 김인세)와 (사)부산이업종교류연합회,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5일 부산대 상남국제회관에서 학생 인턴쉽 제공 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 조인식을 체결했다.
충남대(총장 이광진)와 백제연구소는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충남대에서 ‘전환기의 한국 고고학: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세계동아시아고고학회 2004년 총회를 개최한다. 
호남대(총장 이수일)는 지난 15일 광산캠퍼스 소강당에서 개교 2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학회•세미나
광주전남언론학회(회장 송정민 전남대 신문방송학과)는 지난 18일 광주 프라도호텔에서 ‘지역언론과 광고시장’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한바이러스학회(회장 이평우 고려대 의학과)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대한민국 학술원회관에서 제6차 한타바이러스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설비공학회(회장 김석현 국민대 기계공학부)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보광휘닉스파크에서 하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아동간호학회(회장 김미예 경북대 간호학과)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한국학술진흥재단에서 2004년도 하계학술연찬회를 개최한다.
대한여성건강학회(회장 한인권 성균관대 의학과)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이화여대 이화?삼성교육문화관에서 제6차 국제간호학술연맹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전자공학회(회장 이천희 청주대 전자공학과)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호서대 아산캠퍼스에서 2004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조선학회(회장 최항순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는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부산대 상남국제회관에서 ‘차세대 성장을 위한 해양과학기술의 역할’을 주제로 제2차 아시아•태평양 선박해양유체역학 국제회의를 개최한다.
한국가족법학회(회장 이화숙 연세대 법학과)는 오는 21일 연세대 광복관에서 제48회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가톨릭신학학회(회장 서경돈 대구가톨릭대 신학과)는 오는 23일 가톨릭대에서 ‘아우구스티노의 인내렁 친저성 문제와 내용이해’ 등을 주제로 2004년도 제3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국민윤리학회(회장 조휘각 인천대 국민윤리학과)는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인천대 대강당에서 ‘ ’를 주제로 2004년도 제12차 한?중 윤리학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노사관계학회(회장 이원덕 한국노동연구원)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올림픽 파크텔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용관계의 역동성과 다양성’을 주제로 국제노사관계학회 제5차 아시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독어학회(회장 김태성 부산대 독어독문학과)는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부산대에서 ‘독일어 사용의 이론과 실재’를 주제로 제6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동물자원과학회(회장 김창근 중앙대 동물자원과학과)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충북대에서 2004년도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회장 김병홍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실용 미생물과 생명공학에 있어서의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2004년도 국제심포지엄 및 제60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한국상사법학회(회장 박영길 동국대 법학과)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수안보 파크호텔에서 2004년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식품과학회(회장 이영춘 중앙대 식품공학과)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용평리조트에서 제71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언어문학회(회장 정덕준 한림대 국어국문학과)는 오는 25일 한림대 사회과학관 강당에서 ‘일제 강점기 재만 조선인 문학연구’ 등을 주제로 제45회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영어교육학회(회장 권오량 서울대 영어교육과)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서울대에서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본 영어교육’을 주제로 2004년도 제11회 하계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회장 차대운 신라대 경영정보학과)는 오는 25일 동의대 효민관에서 2004년도 하계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임학회(회장 이돈구 서울대 산림자원학과)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제주도 서귀포시 풍림콘도에서 ‘난대산림 조성 및 관리방안’을 주제로 2004년도 하계총회 및 학술연구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정책학회(회장 최병선 서울대 행정학과)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지방자치의 활성화와 정책연구심화의 길’을 주제로 2004년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현대소설학회(회장 한승옥 숭실대 국어국문학과)는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서안에서 ‘한국근대소설과 중국체험’을 주제로 제22회 학술연구발표대회를 개최한다.
한국회계학회(회장 신준용 고려대 경영학과)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제주도 라마다플라자 호텔에서 ‘중국 회계기준 수립의 현황과 전망’ 등을 주제로 2004년도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SCM학회(회장 이영해 한양대 정보경영공학과)는 오는 26일 인천대에서 2004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글학회(회장 김계곤 경인교육대 국어교육과)는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한밭대 인문사회관에서 2004년도 전국 국어학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중인문학회(회장 송현호 아주대 인문학부)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중국 낙양외대에서 ‘한국문화와 중국체험’을 주제로 제12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