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10 (토)
사이버한국외대, 2월 첫 보름 간 신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 2월 첫 보름 간 신입생 모집
  • 교수신문
  • 승인 2021.01.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총장 김중렬)은 2월 1일부터 2월 16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 학부·학과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수업과 시험 등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일반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PC,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최적의 온라인 교육환경과 사회적 변화 및 학습 수요를 반영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글로벌 융복합 교육과정을 강점으로 한다. 

사이버외대에서는 학위 취득과 더불어 전공과 관련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대학원 진학, 취업, 이직, 창업, 자기개발 등 자신만의 경쟁력과 직무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학습자들의 관심이 높아 10대부터 60대 이상의 폭넓은 연령층과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다양한 직업군의 학생들이 수학하고 있다.

이번 2021-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는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면 2학년 편입학 및 3학년 편입학에 지원이 가능하다.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지원동기, 학업계획 등을 기술하는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학생을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앞서 진행된 2021-1학기 1차 모집에서 전년보다 전체 지원자가 크게 늘었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산업체 위탁, 군 위탁,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하여 학생을 모집한다. 

입학 희망자는 추가 모집 마감일인 16일까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입학원서 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다. 우리 대학은 1년 이상의 장기실업자나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을 비롯해 국내외 직장인이나 군인, 전업주부, 고교 졸업(예정)자, 다문화 가정이나 새터민 등 학생들의 상황과 학습여건, 직업 등을 고려한 세분화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해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열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 2021-1학기 학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73-2580), 이메일(ipsi@cufs.ac.kr), 카카오톡(cufs)으로 입학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