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오리엔테이션도 온택트면 문제없어!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 오리엔테이션도 온택트면 문제없어!
  • 방완재
  • 승인 2021.01.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한국어학과에서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실시간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온택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2021학년도 봄학기에 새롭게 입학하는 학생들을 비롯해 학과 교수진 및 학생회 임원진이 함께 했다.

한국어학과의 학생회 대표 양지윤 씨는 “작년부터 비대면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각종 온택트 행사도 많아져서 그런지 학생들이 작년 초와 달리 이러한 환경에 잘 적응한 것 같고, 신·편입생 대상의 행사임에도 150명이 넘는 숫자가 함께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인 만큼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교수진 소개, 자격증 과목 안내, 학과 동아리 및 오프라인 활동 소개, 수강 신청 방법 등 새로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이 제공됐다. 또 사이버 윤리를 포함한 사이버대학 생활 안내, 퀴즈로 풀어보는 학교 정보 및 질의응답 등 유익하고 알찬 순서로 채워졌다.

이은경 학과장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에서는 국가자격증인 한국어교원 자격증과 다문사회전문가 수료증 그리고 민간자격증인 독서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데,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항상 이에 대한 구체적인 과목 이수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세종학당재단 및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세종학당과 한글학교 교사의 재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부설 한국어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호남대, 우송대, 영산대, 글로벌 국제학교, 평화 다문화센터, 이민자통합센터 등 국내외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오프라인 현장 실습 강화에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한국어학과는 오는 2월 16일 화요일까지 2021학년도 봄 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이버대학의 장점을 살려 100%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국가 장학금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재학 중 대부분이 장학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