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0 (금)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1.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는 2월 6일 토요일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내 최고의 유튜브 전문 교육채널 ‘유튜브랩’의 허피디(박현우)가 강사로 나선다. ‘유튜브랩’은 유튜버들에게 수많은 노하우를 전수하며 초심자 유튜버들에게 매뉴얼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채널이다.

또한 특강 강사 허피디는 2021년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전문 유튜버 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특강 전날 참가 신청자들에게 ZOOM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가 가능하다. 온오프믹스에서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를 검색하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유튜브 최고의 강사 유튜브랩 허피디의 특강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에 대해 포지셔닝하고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을 위해 필요한 것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성공적인 유튜브 시작 체크리스트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유튜버학과의 훌륭한 수업들을 통해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과를 알리는 홍보 효과와 함께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는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2021년 1월 25일(월)부터 2월 16일(화)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