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3:45 (수)
‘영남이공대, 대구신용보증재단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영남이공대, 대구신용보증재단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1.01.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장 실무 인력 양성 및 지역사회 인재 양성 노력 -
영남이공대학교는 19일 오후 3시 대구신용보증재단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박재훈 총장, 황병욱 이사장)
영남이공대학교는 19일 오후 3시 대구신용보증재단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박재훈 총장, 황병욱 이사장)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19일 오후 3시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황병욱)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과 박만교 부총장, 박동춘 교수, 이은희 팀장, 대구신용보증재단 황병욱 이사장, 박희웅 본부장, 손대락 부장, 김정국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은 기술 및 인력에 대한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구신용보증재단은 대구광역시와 정부 그리고 금융기관 및 연고기업 등이 출연해 설립된 소상공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대구광역시 내에 소재하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신용상태와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채무를 보증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특별 공공법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기술개발, 시설 및 연구 장비 활용, 인력교류 및 인력양성 등의 사업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으며 실질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수준 높은 결과가 도출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계기로 대구신용보증재단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라며 “현장 실무 중심의 전문 직업 인력 양성과 취업 역량 강화를 통해 졸업생들이 사회에 원활히 다가갈 수 있도록 힘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분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