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40 (토)
충남대, CNU 우수강의 교수 선정
충남대, CNU 우수강의 교수 선정
  • 조준태
  • 승인 2021.01.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혁수·황재훈·이예진·한준현 교수 우수강의 교수로 선정

 

충남대(총장 이진숙)가 조혁수(무역학과)·황재훈(고고학과)·이예진(의류학과)·한준현(신소재공학과) 교수를 우수강의 교수로 뽑았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학년도에 시작돼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CNU 우수강의 교수 선정’은 충남대 전임 교수 중 2020학년도 강의 담당 전임교수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과대학(학과)별 강의평가 상위 7% 교수와 단과대학(학과) 학생회 추천을 받은 교수 중 1차로 10명을 선발했다. 강의 동영상 심사를 통해 최종 4명을 선정했다.

조 교수(사진 왼쪽)는 ‘국제운송론’ 교과목을 진행하며 학습자의 수준을 고려한 수업 진행과 동영상, 구글 지도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적극 활용했다. 교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고 수업 전 뉴스 콘텐츠 제공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했다.

황 교수(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는 ‘고고학 실습’ 교과목을 진행하며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동영상 자료에 PPT를 삽입했다. 활발한 토론을 통해 학생들의 협업도 이끌어냈다. 현장 수업과 대면 수업 시 경어 사용 등 학생들을 존중하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 교수(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는 ‘의복인간공학’ 교과목을 진행하며 동영상 촬영과 편집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입체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학생 개개인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해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하는 한편 팀별 프로젝트로 학습자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켰다.

한 교수(사진 오른쪽에서 두 번째)는 ‘소성가공학’ 교과목을 진행하며 다양한 대면·비대면 매체를 활용해 입체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단순 정보 전달식이 아닌 ‘거꾸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질문과 답변을 진행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몰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피드백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