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40 (목)
청암대, 코믹스브이와 ‘콘텐츠 인재’ 양성한다
청암대, 코믹스브이와 ‘콘텐츠 인재’ 양성한다
  • 조준태
  • 승인 2021.01.1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암대(총장 서형원)는 웹툰콘텐츠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미디어 콘텐츠 기술 기업 코믹스브이(주)와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 산업현장체험과 현장실무교육에 대한 협력,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비정규과정 프로그램 상호 참여와 강의 교류,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을 협력해 나간다.

서형원 청암대 총장(사진 오른쪽)은 이날 협약식에서 “금년부터 시작하는 웹툰콘텐츠과가 신설과임에도 불구하고 학생 모집 정원을 100%를 달성해 좋은 출발을 보였고, 코믹스브이(주)와도 산학협력 협약과 취업 협약을 맺어 2021년을 좋은 성과로 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양병석 코믹스브이(주) 대표이사는 “청암대와 함께 정부 R&D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고 VR웹툰 교육 분야에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이번 협약이 청암대 학생들과 함께 세계로 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웅 청암대 웹툰콘텐츠과 학과장은 “코믹스브이(주)가 웹툰 플랫폼 또한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작가 데뷔, 취업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협력을 맺어 학생들이 여러 가지 활동을 함께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