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0 (금)
경성대 진로정보센터, 2020진로어워드에서 학생들이 주는‘고마워, 항상’ 수상
경성대 진로정보센터, 2020진로어워드에서 학생들이 주는‘고마워, 항상’ 수상
  • 이혜인
  • 승인 2021.01.1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진로정보센터는 지난 12월 22일 비대면 줌을 통해 ‘2020 진로어워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다사다난했던 2020년도를 돌아보며 센터를 이용했던 30명의 학생들과 ▲2020년도 진로정보센터 돌아보기 ▲재학생 진로요구 및 만족도 조사 ▲셀프어워드 순서로 장장 3시간의 긴 시간 동안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하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3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사전설문조사에 참여해주었으며, 그중 30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진로어워드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민경 학생은 “진로정보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작정 꿈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내 삶을 개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곤 한다. 이 과정에서 내가 택했던 도전들을 뒤돌아보니 어느덧 꿈에 한 발짝 다가와 있었다. 진로어워드를 통해 태어나 처음으로 ‘꿈이 있어 행복하다.’라고 느낀 시간이 되었다.”라고 이야기 하며 후기를 남겨 주었다.

2020 진로어워드에서는 학생들이 진로정보센터에 주는 상을 공모하는 특별 수상도 진행되었다. 진로정보센터는 그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추천한 ‘학생의 진로에 학생보다 더 많은 고민을 해주는 센터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다는 의미의 <고마워, 항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성대 진로정보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일상의 많은 부분이 멈추었던 2020년도였지만 경성대 학생들의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은 멈추지 않았다. 변화하는 상황에 자신의 열정과 에너지로 삶의 방향을 찾아나가기 위한 진로과정을 함께 마무리하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경성대학교 진로정보센터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생애설계를 위해 나다운 나 ‘I-Brand’를 설계하고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진로상담 및 진로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