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5 (금)
서울과기대 재학생, 모교 위해 ‘사랑의 발전기금’ 쾌척
서울과기대 재학생, 모교 위해 ‘사랑의 발전기금’ 쾌척
  • 방완재
  • 승인 2021.01.1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통령상 상금 일부를 재학생 창업지원 위해 기부
(왼쪽부터)허성욱, 양영광, 임재경, 이동훈 총장
(왼쪽부터)허성욱, 양영광, 임재경, 이동훈 총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1월 12일(화) 대학본부 3층 총장실에서 ‘허성욱, 임재경, 양영광 학생 사랑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허성욱, 임재경, 양영광 학생은 ‘제13회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광대역 소음 제어용 청정 흡음기 기술을 활용한 도심 속 공사장 소음 저감 전략’을 제안하여  최고상인 대통령상과 상금 1,200만원을 수상한 바 있다. 이들은 이 중 300만원을 ‘SeoulTech 발전기금’에 쾌척하면서, “지도교수인 이동훈 총장을 비롯한 많은 교수와 선배들로부터 받았던 도움을 창업을 꿈꾸는 후배들을 위해 되돌려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앞으로도 계속 모교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기부로 인연을 맺는 후배들도 나눔의 선순환에 함께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동훈 총장은 “우리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혁신적인 교육모델을 개발하여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학생들이 쾌척한 발전기금은 향후 서울과기대 재학생의 창업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