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0 (목)
삼육보건대, 서비스러닝 교과목 개발 보고회
삼육보건대, 서비스러닝 교과목 개발 보고회
  • 방완재
  • 승인 2021.01.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1월 11일 소강당(공명기 홀)에서 Youtube 온라인 실시간으로 혁신지원사업 서비스러닝 교과목 개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발표자와 토론자를 비롯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박두한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학의 본분은 교육‧연구‧사회봉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대학은 진리와 사랑의 봉사자를 양성하는데 진심의 마음을 심어주는데 집중하고 있어 이번 보고회가 의미있고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라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대학의 봉사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져 국내‧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

보고회는 ▲SHU Service-Learning 경과보고(김성민 교수) ▲서비스-러닝의 이해와 지역사회봉사(오신영 교수) ▲타 대학 서비스-러닝 고찰 및 적용(김성민 교수) ▲서비스-러닝과 ACE리더십 그리고 해외봉사(김보연 위원) 순으로 그동안의 사업진행 내용을 발표했다.

아울러 토론자로 서울여자대학교 유숙영 교수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장재윤 운영위원을 초청해 서비스-러닝에 대한 타 대학의 현황을 알아보고 협의회의 입장 등을 이해하며 앞으로 한 발자국 더 나가기 위한 발전적인 토론이 이루어졌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의 서비스 러닝은 지·영·체 전인교육을 이루기 위해 ACE리더십을 중심으로 각종 인성교육과 연계하여 진심이 담긴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끊임없는 성찰을 통해 발전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