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4 14:13 (일)
디지털 전환시대 교육정보화 성과 담아낸 『교육정보화백서』 발간
디지털 전환시대 교육정보화 성과 담아낸 『교육정보화백서』 발간
  • 하혜린
  • 승인 2021.01.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이 디지털 전환시대의 교육정보화 성과를 담은 『2020 교육정보화백서』(사진)를 발간했다. 

『교육정보화백서』는 국가 교육정보화 사업의 과거와 현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교육정보화 정책 현황에 대한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1998년부터 매년 발간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교육정보화 관련 주요 뉴스와 초‧중등학교 주요 통계 등 9대 영역 총 76개 사업 추진 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한국의 교육정보화가 발전해 온 경과를 ‘한눈에 보는 교육정보화 역사’로 정리하기도 했다. 

또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팬데믹 대응을 위해 디지털 전환의 내용을 담은 ‘교육 디지털 전환: 원격수업의 상시적 운영 방안’ 특집도 함께 실었다. 

이번 백서에는 우리나라 교육 전반의 현황을 종합적으로 다루기 위해 교육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에듀테크산업협회 등 27개 교육 유관기관, 총 73명의 집필자가 함께 참여했다. 

수량화, 도식화, QR코드 활용 등 내용의 가독성을 높이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TTS, text to sound)를 제공하며, 모바일 접근이 가능한 e-book으로도 서비스된다. 

2020년 교육정보화백서를 포함한 역대 총 22권의 백서는 KERIS 홈페이지(www.keris.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사진=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하혜린 기자 hhr210@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