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20 (목)
광주여대, 광주시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시장상
광주여대, 광주시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시장상
  • 조준태
  • 승인 2021.01.1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대(총장 이선재)가 ‘2020 광주광역시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공모’에서 시장상을 수상했다.

‘2020 광주광역시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 공모’는 광주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한 기관·단체 등을 발굴해 지역 내 사회공헌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추진된 공모이다. 

공모에 선정된 광주여대의 ‘신중년 미용복지융합 사회서비스 지원사업’은 사회적 취약계층(노인, 장애인, 요양병원 입원 환자 등)에게 맞춤형 미용복지 사회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가복지 욕구에 부응하고 삶의 질을 향상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지역 내 종합사회복지관, 요양원, 노인복지시설 등 14곳과 연계해 총 570명에게 미용복지 사회서비스(커트, 염색, 네일, 손마사지, 복지상담 등)를 제공했다. 

사업책임자인 임귀자 광주여대 교수(유아교육학과)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운영에 제약이 많아 힘들었으나 이럴 때일수록 취약계층에겐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뛰었다”며 “영광스러운 이 상을 현장에서 겹겹이 마스크 쓰고,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묵묵히 활동해 주신 활동가 분들에게 바친다”라고 말했다.

해당 사업은 2021년에도 고용노동부와 광산구의 지원을 받아 실시된다. 협력기관을 확대해 더 많은 시민에게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