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6:50 (수)
대학 졸업식 꽃다발 대신 온라인…오리엔테이션 입학식도 비대면
대학 졸업식 꽃다발 대신 온라인…오리엔테이션 입학식도 비대면
  • 하영
  • 승인 2021.01.08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대학에 거리두기 협조 요청…졸업장 발송 축하 영상 제작
5인 이상 집합 금지 행정명령 (PG). 연합뉴스
5인 이상 집합 금지 행정명령 (PG).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자 대학에서 졸업식을 비롯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도 비대면으로 변경되고 있다.

부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거리두기 강화조치에 따라 대학 졸업식과 입학식을 비대면으로 해달라는 공문을 부산지역 대학에 보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해양대는 27일 2020학년도 해사대학 학위수여식을 온라인으로 하기로 했다.

한국해양대 해사대 졸업식은 전국 대학에서 가장 빨리 열리는 행사다.

부산대는 시로부터 협조 요청을 받고 졸업식과 입학식 형식을 조만간 검토할 예정이다.

부산대는 지난해 8월 거리두기 2단계에서 후기 학위수여식을 취소한 바 있다.

부경대는 지난해 8월 학위수여식과 같이 박사 학위자 가운데 희망자만 참석하는 등 최소한 인원만 참석하는 방식으로 졸업식을 축소할 예정이다.

부산외대는 졸업식과 관련해 총장 축하 영상을 제작해 졸업생들에게 발송하고 졸업장도 개별적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다만 학과별로 요일과 시간을 나눠 졸업 기념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동의대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 영상물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한 대학 관계자는 "졸업식과 입학식은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 본격적인 논의를 하지 않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간 연장 등 여러 변동 가능성이 있어 코로나19 상황을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