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20 (토)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15년간 합격률 유지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 15년간 합격률 유지
  • 조준태
  • 승인 2021.01.0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학과장 신성원)의 경찰시험 합격률이 눈길을 끈다.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는 2005년 처음으로 학과를 개설한 이후 한 학년 40명 정원 중 매년 10여 명의 학생이 경찰시험과 검찰직, 일반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고 있다. 2020년에도 10여 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합격률을 유지했다.

박동균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대구한의대 경찰행정학과는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고사 등 모든 경찰 채용절차를 대학내 정규수업에서 소화함은 물론이고, 인성과 소통역량 비교과강의와 집중 면담 등을 통해 경찰시험 합격률을 극대화하고 있다”며 “아울러 인권경찰, 소통경찰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과 사제동행 등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찰을 양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재학률·취업률을 높이고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한 교수·학습법 마련을 위해 입학시부터 졸업시까지 교수와 학생의 1대1 멘토링 관계를 형성해 특별관리하고 있다. 교수와 학생회 임원단 간담회, 수업운영 간담회 등을 매학기 여러 차례 실시하고 있다.

경찰채용시험 당락에 큰 변수로는 예전보다 강화된 체력검정시험을 들 수 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쉽지 않은 여건 하에서도 2020년 여름방학과 2학기에 비교과 과정으로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체력검정 대비 특강을 실시했고 학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