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5 (금)
성공회대, 7일부터 정시모집 원서접수 진행
성공회대, 7일부터 정시모집 원서접수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1.01.0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어 또는 수학, 영어, 탐구(1과목) 반영
- 학부단위로 입학 후 전공 탐색 과정 거쳐 전공 선택

성공회대학교(총장 김기석)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오는 7일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진행한다. 

정시 ‘나’군으로 인문융합자율학부 21명과 미디어콘텐츠융합자율학부 12명을 모집하며,  정시 ‘다’군으로 사회융합자율학부 23명과 IT융합자율학부 20명을 모집한다. 

일반학생전형은 수능을 100% 반영하며, 국어 또는 수학, 영어, 탐구(1과목) 총 3과목을 반영한다. 한국사는 가산점 부여방식으로 반영한다. 

인문융합자율학부의 경우 탐구 대신 제2외국어 또는 한문을 반영할 수 있으며, IT융합자율학부는 수학 선택 시 수학 ‘가’형에 가산점 10%, 수학 ‘나’형에 가산점 5%를 부여한다. 

성공회대는 학부단위로 입학해 3학기 동안 다양한 전공 탐색 과정과 특성화된 교양 과정을 공부한다. 이후 15개 전공 중 2개 이상의 전공을 선택한다. 전공 선택 시 입학한 소속 학부에서 1개의 전공을 필수로 이수하고, 다른 1개의 전공은 소속 학부 상관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인원 및 성적 제한이 없어 소속 학부 전공이 아니더라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최초 합격자 및 예비순위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이후에 발표할 예정이다. 

성공회대 진영종 입학홍보처장은 “고등학생 시기에 생각했던 진로와 대학생활을 통해 찾아낸 진로가 서로 다른 경우가 많다”며 “성공회대는 입학 후 충분한 전공탐색 과정을 거쳐 전공을 선택하기 때문에 입학 후 자신의 숨은 적성을 찾아낼 수도 있고, 막연히 생각했던 진로가 자신과 잘 맞는지 판단 후 최종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