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20 (금)
인천대학교 ‘2021년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인천대학교 ‘2021년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1.01.0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에 신규 운영으로 선정되었다.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은 전 국민의 과학문화 접근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과학문화진흥 생태계 구축을 통해, 전국 각지의 주민들이 과학문화를 즐기고, 과학문화가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과학문화 지역 거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관은 전국 6개(강원,경기,경북,세종,인천,전남)로, 인천지역에서는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총 4.5억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인천대학교는 지역과학문화 활성화 운영을 위해 인천시 미추홀구 제물포캠퍼스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가칭)’를 구축하여 본 사업을 진행하고, 인천시 송도 미추홀캠퍼스에서도 일부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대학교는 과학문화축전, 지역주민 과학소양교육, 과학경진대회, 유튜브 채널 운영 등을 통해 인천의 과학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다. 300만 인천시민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참여로 이어져 과학문화 확산과 지역 과학기술 발전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