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20 (목)
유영재 목포대 교수, 24대 한국지능시스템학회장 취임
유영재 목포대 교수, 24대 한국지능시스템학회장 취임
  • 조준태
  • 승인 2021.01.0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영재 목포대 교수(전기및제어공학과·사진)가 한국지능시스템학회 제2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유 교수는 “30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지능시스템학회는 이제 앞으로의 30년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학회의 미래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정립하고 실천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학회의 전통을 바탕으로 학회 회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 ‘회원 모두의 학회’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국지능시스템학회는 국내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학회이다. 1991년에 설립돼 3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인공지능과 지능시스템 관련 학술 교류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KCI)인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와 국제 SCOPUS 등재 전문 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Fuzzy Logic and Intelligent Systems』를 발간해 국내외 연구자에게 수준 높은 학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회는 매년 춘계, 추계에 전국 규모의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2001년부터 매년 국제학술대회 ‘International Symposium on Advanced Intelligent Systems’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국제학술대회는 12월에 수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지능시스템학회는 다가오는 2023년에 인공지능과 퍼지 분야 세계 최대 학술대회인 ‘International Fuzzy Systems Association(IFSA) World Congress’와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Fuzzy Systems(FUZZ-IEEE)’를 유치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