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9:40 (화)
광주여대, 정시모집 일부학과를 제외한 자율전공학부1,2 통합모집 실시
광주여대, 정시모집 일부학과를 제외한 자율전공학부1,2 통합모집 실시
  • 하영
  • 승인 2020.12.2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모집 원서접수기간 2021. 1. 7.(목) ~ 1. 11.(월) 20:00까지

광주여자대학교 (총장 이선재)는 2021년 1월 7일부터 11일 20시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일부학과를 제외하고 자율전공학부로 학부(과) 통합선발을 실시하여 신입생을 선발한다. 통합선발로 입학한 학생은 학(부)과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본인의 적성을 고려하여 지원한 자율전공학부 내에서 본인이 희망하는 학부(과)로 100% 배정된다.

자율전공학부는 자율전공학부1, 자율전공학부2로 나뉜다. 자율전공학부1에는 항공서비스학부, 항공보안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한국어교육학과, 글로벌영어교육학과가 있다. 자율전공학부2에는 언어치료학과, 보건행정학과, 식품영양학과, 애완동물보건학과, 미용과학부가 있다. 사범계열, 보건계열, AI융합학과, 실내디자인학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학과로 모집을 실시한다. 

광주여대 정시모집은 가군, 나군을 중복하여 2회를 지원할 수 있으며,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수시모집에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대학(전문대학 포함)합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 할 수 없다. 

이번 정시는 모든 학과에서 수능 66.6%, 학생부 33.3%가 반영된다. 수능성적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 1과목의 등급을 반영하며, 학생부의 경우 성적과 출결을 반영한다. 정시모집에서는 수험생의 안전 등을 고려하여 면접 등 대학별 고사는 실시하지 않는다.

입학안내는 광주여대 홈페이지(ipsi.kw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지원 결과 및 최종 등록자 기준 수능등급, 학생부 등급을 참고자료로 열람 할 수 있으며,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산출해 볼 수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 광주여자대학교를 검색하면 학과소개, 실습실 등의 홍보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정시모집에서는 합격자 전원 등록금 범위 내에서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고통과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광주여대에서 마련한 마음나눔특별장학금으로 등록금 납부 시 감면 처리되며, 타 장학금에 해당될 경우에도 중복하여 받을 수 있다. 또한 광주권 외 학생의 거주지안정 및 편의제공을 위하여 첫 학기 신청자에 한하여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기숙사 입사를 보장하고 있다.  

광주여대는 실용학문 위주 학과로 입학부터 졸업까지 원스톱으로 평생지도교수제를 운영하여 졸업 후‘현장에서 바로 적응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모든 교직원의 헌신적인 학생사랑과 위함으로 취업률 공시년도 기준 2011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 4년제 여자대학교 중 9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여자대학교로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명문 대학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