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05 (토)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 1월 7일 시작…"공통원서 작성하세요"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 1월 7일 시작…"공통원서 작성하세요"
  • 하영
  • 승인 2020.12.2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대학입학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다음 달 7일 시작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전국 4년제 대학은 1월 7일부터 1월 11일까지, 전문대학은 1월 7일부터 18일까지 원서 접수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대교협은 원서접수를 지원하기 위해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를 지난 7월부터 개통했으며, 정시모집 때 이용할 수 있도록 수험생들에게 대입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해달라고 안내했다.

공통원서 접수 서비스는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로 4년제 대학 188곳, 전문대학 135곳, 기타 5곳 등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수험생들은 정시 원서 접수 기간에 앞서 원서 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 통합회원으로 가입한 뒤 공통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활용하면 된다.

수시모집 때 작성했던 회원 정보와 공통 원서가 있다면 재활용할 수 있다.

대교협은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지 미리 확인한 후 공통원서를 미리 작성해달라"면서 "공개된 장소의 PC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 설치 오류 등으로 원서 접수 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교협은 유튜브 '대학어디가TV'에서 원서접수 방법을 안내하고,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에서 대학별 정시모집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