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05 (금)
‘영남이공대학교, ㈜아바코 산학협력 협약 체결’
‘영남이공대학교, ㈜아바코 산학협력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0.12.2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인력 공동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마련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23일 오후3시 ㈜아바코(대표 김광현)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23일 오후3시 ㈜아바코(대표 김광현)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지난 23일 오후 3시 ㈜아바코와 전문인력 공동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산업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기관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아바코 성서공장 현장 방문으로 진행됐으며,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과 박만교 부총장, 손기복 교수, 이은희 팀장, ㈜아바코 김광현 대표, 김재호 부사장, 이수근 연구소장, 박완우 담당, 박세훈 차장 등이 참석했다.

양기관은 학생 현장실습, 특강, 취업정보 교류, 적격자 채용 등을 통해 로봇메카 및 기계설계전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관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바코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진공박막증착 및 Clean 반송 기술을 바탕으로 FPD(Flat Panel Display), 반도체, 태양광 및 박막 필름 산업의 핵심장비를 생산하는 디스플레이 가공장비 전문기업으로,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고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설비제조 전문기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 박재훈 총장은 “이번 협약은 기계 계열 로봇·메카트로닉스전공 인재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시대를 이끌어나갈 창의적이고 다재다능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영남이공대학교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내 111명과 정원외 58명을 포함해 총 169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모집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원서 접수 기간은 1월 7일부터 1월 18일까지이며, 면접은 1월 22일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