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5 (금)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 진로지도교육 캠프 실시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 진로지도교육 캠프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0.12.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 학생들이 진로지도개발교육 캠프 프로그램을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 아동청소년지도과 학생들이 진로지도개발교육 캠프 프로그램을 마치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아동청소년지도과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2박3일 간 진로지도개발교육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동청소년지도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방향을 ‘안전한 방역을 중심으로 한 소규모 및 개별화 중심의 현장교육 활성화’로 설정하고 학과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과 이를 통한 전공 현장체험, 특강, 진로지도개발교육 캠프 등을 실시하며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번 진로지도교육 캠프는 사회맞춤형 제도 확산 및 홍보를 위한 교육으로 대인관계 향상을 통해 자존감을 올리며 비전을 설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지도의 실제’를 중심으로 ‘청소년현장이야기’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청소년지도자로서 스스로 생각할 수 있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진로지도개발교육 캠프에 함께 참여한 최서린(2학년) 학생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를 설정하고 청소년지도 현장 실무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며,  “캠프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목표한 곳에 취업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아동청소년지도과 박호문 학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을 멈출 순 없다.”며, “아동청소년지도과에서는 지속적으로 재학생들에게 현장중심 진로 및 관련 교육을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