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6:40 (금)
광주여대, 수능 66.6%, 학생부 33.3% ··· 자율전공학부 통합모집
광주여대, 수능 66.6%, 학생부 33.3% ··· 자율전공학부 통합모집
  • 하혜린
  • 승인 2020.12.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정시특집/광주여대]

광주여대(총장 이선재)는 오는 1월 7일(목)부터 1월 11일(월) 20시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정시모집은 일부 학과를 제외하고 자율전공학부로 학부(과) 통합 선발을 실시한다. 통합선발로 입학한 학생은 학(부)과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적성을 고려해 희망하는 학부(과)로 100% 배정된다. 

 

일부 학과 제외하고 자율전공학부1, 2 통합 모집 실시

자율전공학부는 자율전공학부 1과 자율전공학부 2로 나뉜다. 자율전공학부1은 항공서비스학부, 항공보안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한국어교육학과, 글로벌영어교육학과가 있다. 

자율전공학부2는 언어치료학과, 보건행정학과, 식품영양하고가, 애완동물보건학과, 미용과학부가 있다. 

사범계열, 보건계열, AI 융합학과, 실내디자인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학과로 모집한다.

광주여대는 오는 2021년부터 미래형 여성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AI 융합학과와 항공보안경호학과, 애완동물보건학과, 글로벌영어교육학과도 신설했다.  

 

광주여대 정시모집은 가군, 나군을 중복해 2회 지원할 수 있으며,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또 수능 미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다만 수시모집에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대학(전문대학 포함)합격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 

이번 정시는 모든 학과에서 수능 66.6%, 학생부 33.3%가 반영된다. 수능 성적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 1과목의 등급을 반영하며, 생부의 경우 성적과 출결을 반영한다. 정시모집에서는 수험생의 안전 등을 고려해 면접 등 대학별 고사는 실시하지 않는다. 

정시모집에서는 합격자 전원 등록금 범위 내에서 장학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고통과 어려움을 분담하고자 마음 나눔 특별장학금으로 등록금 납부 시 감면 처리된다. 타 장학금에 해당될 경우에도 중복해 받을 수 있다. 또 광주권 외 학생의 거주지 안정과 편의제공을 위해 첫 학기 신청자에 한해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기숙사 입사를 보장하고 있다. 

입학안내는 광주여대 홈페이지(ipsi.kw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2020학년도 지원 결과 및 최종 등록자 기준 수능 등급, 학생부 등급을 참고 자료로 열람할 수 있다. 

유튜브에 ‘광주여자대학교’를 검색하면 학과 소개, 실습실 등의 홍보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오재연 광주여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