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40 (목)
한성대, 상상력인재학부·ICT 디자인학부 수능 100% 반영
한성대, 상상력인재학부·ICT 디자인학부 수능 100% 반영
  • 하혜린
  • 승인 2020.12.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정시특집/한성대]

한성대(총장 이창원)는 오는 1월 7일(목)에서 11일(월) 18시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모두 304명으로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 등록 마감 후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이다. 

 

주요 모집단위, 상상력인재학부

상상력인재학부는 자율전공학부로 단과대학, 학부, 전공의 구분 없이 입학할 수 있다. 2학년 진학 시에 단과대학-전공(트랙)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학생 우선 선택권이 주어진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상상력인재학부는 수능 100% 전형으로 국어 40% 또는 20%, 영어 25%, 탐구(1과목) 15%를 반영한다. 수학의 경우 ‘가’형 응시자에게는 가산점(10점)이 부여되며 입학 시 단과대학 전공 선택 없이 자율전공학부 개념의 모집 단위로 2학년 진학 시 희망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ICT 디자인학부(다군-주간)도 수능 100% 전형으로 세부 전형방법은 상기 상상력인재학부와 동일하다. 

예술학부(동양화, 서양화,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는 실기 60%, 수능 40% 전형으로 국어 40%, 영어 40%, 탐구(1과목) 20%를 반영한다. 

 

정시모집에서 가장 중요한 입시 결과와 경쟁률, 추가합격 현황 등의 정보는 한성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에게 필요한 정보를 핵심을 요약한 ‘2021학년도 정시전형 안내 동영상’도 참고할 수 있다.
 
한성대는 수험생 맞춤형 ‘정시전형 온라인 입학상담 솔루션’을 개발·오픈했다. 본인의 수능  성적을 프로그램에 입력해 합격 가능 정도를 체크할 수 있다. 

한성대는 미래 인재의 핵심 역량으로 창의융합 역량을 중시하고 있으며, 각 전공분야에서 첨단 기술 분야의 활용능력을 지닌 창의융합 전문인을 육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전공 트랙제를 통해 2개 트랙을 의무적으로 선택하게 함으로써 2개 이상의 트랙이 참여하는 융합 교과목을 개설했다. 또한 전공 트랙제 교육과정을 보다 효과적인 융합전공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트랙 간 융합 교과목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며, 동시에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을 확대해 트랙 전공과 연계한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계획하고 있다. 

한성대는 융합교육을 제공하고 연구를 추진할 플랫폼으로 창의융합교육원(HS C&C School)을 설치해 적극성·소통 능력·개방성을 바탕으로 창의융합적 능력을 발휘할 학생을 찾고자 한다. 

 

김진환 한성대 입학처장
김진환 한성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