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25 (일)
광주과학기술원, 수능성적 100% ··· 자소서, 생기부 비적용
광주과학기술원, 수능성적 100% ··· 자소서, 생기부 비적용
  • 하혜린
  • 승인 2020.12.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정시특집/광주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총장 김기선, 지스트)는 오는 2021년 정시모집으로 20명 내외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지스트 인재상에 부합하는 자로서 202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해 5개(국어, 수학 가형, 영어, 과학탐구, 한국사) 영역의 성적을 취득한 자다. 타 대학의 수시 및 정시 모집에 합격,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본교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지스트 인재상은 ‘창의적인 생각으로 의사소통하고 서로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는 과학인재’다. 지스트는 창의적 과학기술 인재, 3C1P를 선발하고자 한다. 3C1P란 창의성(Creativity)과 의사소통능력(Communication), 협동심(Cooperation) 그리고 종합적인 문제해결능력(Problem Solving)을 갖춘 자다. 

 

수학·과학영역, 감점제 도입

지스트의 이번 정시전형은 전년도 정시전형과 크게 달라졌다. 전형명이 변경됐다. 기존 일반 전형에서 수능우수자 전형으로 변경됐고, 1단계 서류 30%, 수능 70%, 2단계 인성면접의 전형방법이 수능성적 100%로 변경됐다. 전형방법의 변화로 자기소개서와 학교생활기록부는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수학과 과학 영역의 감점제가 도입됐다. 수학 영역은 4등급부터, 과학 영역은 Ⅰ과목의 경우, 3등급부터, Ⅱ과목의 경우 4등급부터 감점된다. 이 제도는 수학과 과학에 대한 성취도를 한 번 더 검증해 이공계대학에서 수학하기에 적합한 학생들을 선발하고자 함이다. 수학과 과학 영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유리한 전형이므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지스트는 과학 기술인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과학기술특성화 대학이다. 2020년 세계 대학 평가인 영국 글로별 대학 평가 기관 QS가 실시한 세계대학 평가에서 ‘교수 1인당 논문 피인용수(Citations per Faculty)’ 부문 세계 4위, 13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했다. 

지스트는 과학기술 중심 미래사회를 위한 리버럴 아츠 칼리지로서의 대학교육 모델을 재정립하고, 인공지능 중심 융합 연구 및 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 세계 수준의 AI 데이터 센터 구축을 포함한 광주 인공지능 혁신 클러스터 조성에서 선도적 이노베이터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광산업,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문화기술 등과 연계한 인공지능 연구·창업 역량 고도화를 통해 미래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글로벌 과학기술혁신 중심지로서의 자리하고자 한다. 

 

김근영 입학처장<br>
김근영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