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15 (목)
전주대 실기·실적, 학생부교과 전형,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 가능
전주대 실기·실적, 학생부교과 전형,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 가능
  • 조준태
  • 승인 2020.12.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86명, ‘나’군 40명, ‘다’군 160명, 총 286명을 정원 내로 선발한다.

정시모집 인원의 83.6%(239명)를 수능 100%를 반영하는 수능 전형(일반학생)으로 뽑는다. 13.3%(38명)는 실기·실적 전형(일반학생)으로, 3.1%(9명)는 학생부교과 전형(일반학생)으로 선발한다.

수능 전형(일반학생)의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방법은 전년도와 동일하다. 백분위를 점수 활용지표로 사용하며, 국어, 수학, 영어 백분위 환산값 중 성적 상위 2개 영역을 각각 40%씩 반영하고, 탐구영역 성적 상위 1개 과목을 20% 반영한다(단, 수학교육과와 과학교육과는 수학 영역을 필수로 반영). 영어 영역은 등급을 백분위로 환산해 적용한다. 또한 수학 ‘가’형 응시자는 백분위 취득점수에 10%를 가산해 반영하며, 필수로 응시해야 하는 한국사는 등급별 가산점을 전형 총점에 반영한다. 본교 입학홈페이지(iphak.jj.ac.kr) ‘성적 산출’ 메뉴를 활용하여 수능 성적을 산출할 수 있다. 

 

 

전 계열 문·이과 관계 없이 교차지원 가능

실기·실적 전형(일반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30%와 실기 70%를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인 산업디자인학과, 생활체육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음악학과(관현악, 피아노)에서 선발하며, 실기고사는 대면으로 진행한다. 

학생부교과 전형(일반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70%와 면접 30%를 반영하고 경배와찬양학과, 경기지도학과(축구, 태권도), 공연방송연기학과에서 선발한다. 면접고사는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실기·실적 전형(일반학생)과 학생부교과 전형(일반학생)은 수능을 반영하지 않으므로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실기·실적 전형(일반학생)과 학생부교과 전형(일반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은 지원하는 학과의 계열에 따라 반영방법이 다르다. 인문사회·예체능계열에 지원할 경우 수학 교과를 제외한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교과를 반영하고, 자연과학·공학·보건계열 학과에 지원할 경우에는 국어 교과를 제외한 수학, 영어, 한국사,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교과를 반영한다. 단, 2∼3학년 각 학기별 국어, 수학, 영어 교과의 이수단위 합이 12단위 미만일 경우에는 전 학년, 전 교과를 100%로 반영한다.

2021학년도에 신설한 IT금융학과, 인공지능학과는 ‘다’군에서 수능 전형(일반학생) 각각 4명씩 선발하고, 학과 명칭을 변경한 부동산국토정보학과는 ‘다’군에서 3명을 선발한다.

전 계열 문과·이과 관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주정아 전주대 입학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