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10 (토)
대구한의대,‘2020학년도 DHU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 개최
대구한의대,‘2020학년도 DHU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0.12.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열정, 도전, 창의, 혁신으로 대변되는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학생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진행-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프리젠테이션 중이 화락팀.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프리젠테이션 중이 화락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창업교육센터는 최근 재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앙트레 프레너십 경진대회는 열정, 도전, 창의, 혁신으로 대변되는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학생들에게 심어주고 차후, 기업가로서의 올바른 기업가정신을 갖추도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실제 창업활동을 하고 있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교내에서 5개팀 14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경쟁을 펼쳤다.

대상은 현재 “준키마켓”을 실제 운영하고 있는 바이오산업융합학부의 우수리학생이 온열기능이 함유된 바디크림 “온앤온” 아이템으로 대상을, 화락코스매틱 이수찬(바이오산업융합학부), 캐라메틱 이효석(바이오산업융합학부)학생이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우수리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다시한번 기업가정신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졸업 후에도 항상 생각하며 올바른 기업경영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대상을 수상하여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찬우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대회에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우수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어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룬 참여 학생들의 열정을 높이 평가하고, 교내 창업기반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창업지원 활동을 통해 대학에서 할 수 있는 책무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