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35 (토)
2020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2020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0.12.1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창업자 양성을 위한 한양대 대표 실전 창업교육...올해 총 152명 수료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최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온라인으로 2020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0 한양스타트업아카데미는 성동구청과 한양대 창업지원단, 한양사이버대 창업지원단이 공동 주관한 한양대만의 차별화된 창업교육이다. 재학생, 동문 예비·초기 창업자를 선발하고 사업화 과정에서 꼭 필요한 창업기본기부터 반별 전담 멘토교수 배정, 성공한 선배CEO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교육생들 간의 네트워킹까지 지원한다. 올해 15주 교육과정의 경우 코로나 19로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운영됐다.

  스타트업아카데미 교육생은 창업 관련 기초역량 교육부터 △디지털마케팅 △세무 △재무 △법률 △정부지원사업 등 창업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특강을 제공받는다. 또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 등이 참여하는 최종 데모 데이(demo-day)를 통해 본인의 창업 아이템을 객관적으로 검증, 실제 투자로 연계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교육을 수료한 김형태(산업공학과 16학번) 씨는 “창업에 필요한 여러 분야를 공부하는 것이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었지만, 같은 반 동기 수강생들과 같이 학습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극복할 수 있었다. 다양한 경험과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들과 소통하는 네트워크가 생긴 것도 이번 과정의 큰 수확”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김우승 총장은 “전 세계에 드리운 코로나 19라는 위기는 모든 것을 바꾸어나가고 있다”며 “뉴 노멀 시대를 이끌어갈 혁신창업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의 실용학풍 기반 실전형 창업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트업아카데미는 2012년 국내 대학 최초로 기획된 졸업동문 CEO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9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이 중 절반이 넘는 536명이 창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