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7 18:01 (화)
한밭대, 온라인 ‘교수 진로지도 역량강화 세미나’ 성료
한밭대, 온라인 ‘교수 진로지도 역량강화 세미나’ 성료
  • 이혜인
  • 승인 2020.12.1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의 학년별 진로목표 수립과 역량개발 동기부여를 위한 진로지도 기법 공유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16일 재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취업지도를 지원하기 위한 ‘교수 진로지도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는 매년 3~4회의 관련 세미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각 학과의 취업진로 지도교수 등 교수와 관련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3회의 세미나를 열어 총 149명이 전공별·학년별 진로지도와 상담기법의 정보를 공유했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각 학과에서 1명 정도만 참여한 1~2차의 세미나와 달리 이번 16일에 진행한 3차 세미나는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세미나로 진행함으로써 75명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강사와 참여 교수들이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채용 한파 속 눈높이가 맞지 않는 학생들의 취업지도의 어려움을 나누고 눈높이를 넓히는 다양한 진로지도 기법들을 공유했다.

특히, 많은 학생들이 블라인드 채용과 안정적인 직장이라는 이유로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취업준비에 몰리고 있는 현실에 공감하며 잘 알려지지 않은 좋은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저학년 때부터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진로·취업지도 필요성에 공감했다.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정기적인 교수 세미나를 통해 진로·취업지도 정보와 기법을 공유함으로써 각 학과 교수들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의 진로목표 수립과 역량개발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