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9 11:26 (화)
한국외대, 2020년 현직선배와 함께 하는 JOB코칭데이 개최
한국외대, 2020년 현직선배와 함께 하는 JOB코칭데이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0.12.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는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해온 '현직선배 JOB코칭데이' 행사를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온라인 실시간 화상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지난 11월 16일(월)부터 26일(목)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JOB코칭데이는 현직에 있는 동문 선배를 통해 직무의 역할, 역량을 이해하고 생생한 취업 관련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는 강의형 프로그램이다.

2020 현직선배와 함께하는 JOB코칭데이 온라인 행사
2020 현직선배와 함께하는 JOB코칭데이 온라인 행사

한국외대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10개의 직무를 선정하여 다양한 산업 부문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를 섭외하여 졸업 동문 멘토가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 미니 직무 컨퍼런스 방식으로 진행한 점이 특징이다.

▶ 특강 직무 : 비영리기관, 재무, 국제기구, 홍보, 교육, 해외영업, 마케팅, 게임기획, 금융권, 영업/영업관리/영업기획
▶ 참여 멘토 소속 :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삼성전자, 코이카, OB맥주, 아디다스코리아, SK케미칼, 기아자동차, 모티프(전 컴투스), NH농협은행, 푸르덴셜생명, 기업은행, GS리테일, 롯데백화점, LG전자

이번 온라인 특강은 멘토 소개, 직무 소개, 직무 핵심역량 및 장단점과 멘토의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하여 진행하고, 이후 참여자들의 자유로운 Q&A를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질문을 자유롭게 묻고 답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최초로 진행된 온택트(Ontact) JOB코칭데이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점이 부각되어 향후 다양한 방식의 현직선배와의 만남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