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0 (토)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진로개발 로드맵’ 구축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진로개발 로드맵’ 구축
  • 조준태
  • 승인 2020.12.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23개 학과를 대상으로 ‘학과별 진로개발 로드맵’을 구축했다.

학과별 진로개발 로드맵에는 전공별 주요 직무(진출분야)가 제시된다. 또 학년별 이수해야 할 전공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해 학생들의 진로개발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설비공학과의 경우, 주요 진출분야를 계획·설계, 시공·건설관리, 유지관리/시스템 제어, 시험·연구개발의 4개 직무로 구분한다. 그 아래로 각 직무·학년별 전공 공통, 선택과목이 배치돼 있다. 대학일자리본부, 산학협력단, 국제교류원 등에서 운영하는 직무관련 비교과 프로그램도 명시해 학생들의 이해를 돕도록 구성했다.

또한 학과 비전, 교육목표, 동아리, 실습실 등 학과소개를 실어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돕는다. 전공별 특화디자인을 통한 시각화로 가독성도 높여 관심을 유도한다.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한 로드맵은 학생들에게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며 “자기 주도적 진로·취업설계를 통해 학생들이 품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직업세계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안내하는 진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축된 로드맵은 진로설계 교과목 커리큘럼에 반영해 학생 진로지도에 활용된다. 한밭대는 또 전공·직무이해도 제고를 위해 강의 동영상을 제작해 이달 중 학과별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