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25 (금)
한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생팀, 『제7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우수상 수상
한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학생팀, 『제7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 우수상 수상
  • 방완재
  • 승인 2020.12.08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림대학교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의 창업동아리(SeedSoft)에 참여중인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속 서진호 학생팀이 ‘제7회 대한민국 SW융합 해커톤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최로 4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춘천시 잭슨나인 호텔에서 열렸다. 코로나에 대한 철저한 방역 관리 속에서 11개 각 지자체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수상 또한 크로마키 기술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이 되었다.

□  대회는 자유 과제, 지정과제1, 지정 과제2의 세 가지 주제로 진행이 됐다. 자유과제는 ‘DNA Data-Network-AI기반  SW융합제품 서비스 개발’ 이었고, 지정과제1은 ‘ICT가 기반이 되는 비대면 관련 서비스 개발’ 이었다. 지정과제2는 ‘ICT를 활용한 스마트 병영생활 제품 및 서비스’ 이었다.

□  서진호 학생(빅데이터전공.16)은 김민재(빅데이터전공.15)학생, 김상진(빅데이터전공.14) 최대준(스마트IoT전공.15) 함께 팀을 이루어 자유과제에서 ‘위치기반 대학 맞춤 분석 연계 설문시스템’ 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위 아이템은 A.I.를 적용하여 설문참여자의 성실하지 않은 답변을 찾아내고 위치기반으로 지정된 위치에서 설문을 할 수 있는 설문조사 시스템이다.
  
□ 서진호 학생은 수상소감에서 “일 년 동안 함께 같이해준 팀원들에게 고맙고 한림대학교 교수님들과 사업단 선생님들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여기까지 올수 있었다.”며 팀원들과 학교 관계자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