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9 11:26 (화)
한예종,‘온택트(On-Tact)’로 소통하는 예술나눔 프로젝트 실시
한예종,‘온택트(On-Tact)’로 소통하는 예술나눔 프로젝트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0.12.0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연전시센터, 개최
- 음악, 연극,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11개팀 선정
- 35개 유치기관 대상 10개 공연영상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코로나19로 감소된 관객들의 문화예술향유기회를 온라인 통해 제공
- 12월 7일(월) ~ 12월 13일(일)까지 7일간 온라인 스트리밍 진행

<2020 K-Arts ‘온택트(On-Tact)’ 찾아가는 문화행사>
- 12월 7일(월)부터 13일(일)까지 7일간 온라인 콘서트 개최
 
 한예종의 대표 사회 예술 공헌 프로그램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가 12월 7일(월)부터 12월 13일(일)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에서 주최하는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1999년부터 올해 20년을 맞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곳곳의 소외 지역을 방문하여 총 900회의 공연을 선보여왔다.

 올해는 아동청소년극, 클래식, 창작국악, 전통연희, 창작소리극 등 다양한 장르의 11개 공연단체와 전국 각 지역 35개의 유치기관이 선정되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역을 찾아다니며 진행하는 대면 공연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이처럼 어려운 시국 속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공연전시센터(센터장 김정승)는 학내 예술가들을 통하여 생산된 양질의 예술콘텐츠를 더욱 많은 관객들과 공유하고자 온라인에서 예술로써 소통하는 ‘온택트(On-Tact)’찾아가는 문화행사로 전환하게 되었다.

 <2020 K-Arts‘온택트(On-Tact)’찾아가는 문화행사>는 12월 7일(월) 부터 13일(일)까지 7일간 한국예술종합학교 공식 온라인 홍보채널 유튜브 ‘K-Arts TV(https://www.youtube.com/user/KARTSPR)에서 10개의 공연영상콘텐츠를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10개의 공연은 ‘다올소리’의 창작국악콘서트 <넘어간다, 달려간다. 태백에서 한라까지> , ‘더미소’의 창작국악콘서트 <더미소의 동네방네 들썩이는 놀자판!>, ‘바디에더늠’의 연희콘서트 <연희의 개화(開花)>, ‘아바잊’의 아동청소년극 <人間形:인간형>,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옴니버스 인형극 <음마갱깽 인형극장>, ‘연희그룹 연화’의 연희콘서트 <청월에 놀다>, ‘유쾌한 악당’의 가족국악음악극 <탄생의 신, 삼신>, ‘음악그룹 하루’의 창작소리극 <벌거벗은 임금님>, ‘Variety 演戲, 이서’의 연희콘서트 <이서타그램>, ‘앙상블리얼릭&에뚜왈색소폰콰르텟’의 클래식콘서트 <Ensemble RealRec & Étoile Saxophone Quartet과 함께 떠나는 음악여행> 이 있다.

 또한 공연 영상 후반부에 언택트로 공유한 유치기관의 인터뷰 영상을 통하여 올해의 아쉬움과 다음해의 기대감을 느낄 수 있다.

 김정승 공연전시센터장은 “‘찾아가는 문화행사’의 예술나눔을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이 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 “현장에서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은 크지만 단체-기관 매칭 투어형식으로 인해 제한적이었던 공연 관람과 제공의 기회가 온라인으로써 확대된 점에 있어 또 다른 소통의 의미를 가진다.”고 온라인 콘서트의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