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5 (목)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협약체결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협약체결
  • 방완재
  • 승인 2020.12.0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와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김광용)은 지난 10월 27일 아동보육학과 졸업생의 대학원 진학 및 재학생의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삼육보건대학교 문동규 아동보육학과 학과장, 강병철 교수,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김상옥 교수 및 아동보육학과 3학년 학생들이 참석했다.

문동규 학과장은 “양 기관의 협약체결은 재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며, 더욱이 학과 졸업생들의 대학원 진학을 통한 더 높은 성장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는 점에 환영한다.”고 했다.

김상옥 교수는 “우리 대학원은 올해 처음으로 아동상담코칭 전공 분야를 개설하여 보다 전문적인 보육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라며 “뜻 있는 졸업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양기관의 협약내용은 ▲연구인력의 교류와 정보교환 ▲공동연구를 수행하여 새로운 영역개발 ▲연구과제의 도출과 공동 및 위탁연구 수행 ▲현장 기술 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 ▲정보 및 기자재 이용편의 제공 ▲연구원 및 기타 학생의 실습 및 취업지원 ▲전문 인력 등 상호 인적교류 활성화 등이다.

한편, 삼육보건대학교 아동보육학과는 88%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학습 병행이 가능한 3,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18년부터 신금호자이, 다함, 번동 등 국공립 어린이집 3곳을 성공적으로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40여개의 산학협력 어린이집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재학생 실습 및 졸업생 취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