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1:00 (토)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제4회 ACSAS 국제학술대회 안내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제4회 ACSAS 국제학술대회 안내
  • 방완재
  • 승인 2020.11.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사업단은 ‘한국, 일본,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의 인도-남아시아 지역연구 기관들과 연구 및 학술 활동에 있어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자 Asian Consortium for South Asian Studies(ACSAS)를 공동 설립하고, 매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속적인 연구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외대 인도연구소는 Faculty of Arts & Social Sciences, NUS, Indian Studies Center of Chulalongkorn University, INDAS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5일(토) (15:30-18:00, KST)에 제4회 ACSAS 국제학술대회를 온라인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인도는 2000년대 이후 급속한 지역 정치와 미디어 환경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패턴의 변동성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특히 힌두 민족주의를 중심으로 하는 사회 재편은 정치 및 미디어 환경변화와 더불어 새로운 환경에 반응하는 사회 구성원의 이합집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변동성을 만들어 내는 비하르(Bihar)주의 지역 정치 및 선거, 미디어, 경제적 변화는 인도의 대전환이라는 큰 흐름 속에 유의미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ACSAS 국제학술대회에서는 “현대 비하르(Bihar)주의 선거, 정치 및 미디어(Election, Politics, and Media in Contemporary Bihar)”라는 주제 하에 변화하는 인도의 정치 및 미디어 경향과 지역연구방법론, 그리고 평소 많이 접할 수 없었던 비하르(Bihar)주에 대하여 여러 아시아 국가의 학자들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일시: 2020년 12월 5일(토) 15:30-18:00 KST

□ 주제: Election, Politics, and Media in Contemporary Bihar

□ 장소: 온라인 (Zoom)

□ 언어: 영어 (English)

*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세미나로 개최되며 온라인 주소는 추후 인도연구소 홈페이지 및 메일로 공지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