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25 (토)
제59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나눔과 섬김' 열린다
제59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나눔과 섬김' 열린다
  • 김재호
  • 승인 2020.11.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전문가로서 개발도상국에서의 활동경험을 통해 리더의 나눔과 소명에 대해 고찰해 보는 기회
코로나19 후폭풍 ‘기아 팬데믹’ 대응방안을 비롯한 글로벌 NGO의 전략과 사업 소개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정희선, 이하 여성과총)는 제59회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을 12월 2일(수) 17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제개발협력에서의 나눔과 섬김”을 주제로 양일선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와 우지성 위드 운영본부장이 강연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영양전문가로서 개발도상국의 빈부격차 감소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소명과 도전을 소개하고, 글로벌 NGO의 거버넌스를 위한 전략과 사업 소개를 통해 리더의 나눔과 소명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양일선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는 현재 학교법인 연세대 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World Vision International 국제본부 이사 및 한국월드비전 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급식·외식경영 전문가로서 대한영양사협회, 한국식생활문화학회, 대한가정학회의 회장, 한식재단(현 한식진흥원)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국가영양정책 수립, 영양사 양성 및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 활동을 통해 국민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6년 대한민국 국민훈장모란장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첫 여성 교무처장, 교학부총장으로 임명되어 활동하였다.

우지성 본부장은 현재 국제 보건영양 전문 비영리기관인 사)위드(WITH)의 이사 및  본부장직을 맡고 있다. 서울대학교, 미시건대학교 및 코넬대학교에서 국제영양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몽골영양개선 연구소 초대 소장,  Yellow Window 영양개선연구원 대표 등을 역임하였다.

본 포럼은 조찬 포럼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유튜브)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과학기술 여성리더스포럼’은 여성과학기술인의 리더십을 고취시키고 혁신역량을 제고하고자 과학기술계를 비롯한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의성 있는 이슈를 논의하는 여성과학기술계 대표 포럼이다. 

2007년부터 운영되어 이번에 59회를 맞이하는 본 포럼은 과학기술계 여성리더의 소통의 장으로 역할을 해 왔으며 과학기술 분야 여성 인적자원의 역량을 결집하여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포럼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여성과총 홈페이지(www.kofw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