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5 (금)
삼육보건대학교 희망e음 서포터즈 결과보고회
삼육보건대학교 희망e음 서포터즈 결과보고회
  • 방완재
  • 승인 2020.11.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은 지난 11월 24일 학생휴게실에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다각화를 위한 희망e음 서포터즈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과보고회은 삼육보건대학교 박주희 산학협력단장, 이진아 노인복지과 학과장,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정해선 부장과 서포터즈들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2단계 격상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박주희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이 공공기관과 함께 활동할 때는 열정과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과 같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위한 정책을 발굴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우리 젊은 대학생들이 참여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대학생들이 정책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것은 미래를 내다보는 것이며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이로써 앞으로도 국가 정책에 관심을 갖고 계속적으로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라고 했다.

이후 2020년 희망e음 서포터즈로써 복지사각지대에 안전망 확대 및 복지사업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승석, 박상현, 안진영 3명의 학생에게 우수서포터즈상을 시상했다.

노인복지과 이진아 학과장은 ”희망e음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개인의 역량강화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 지역사회도 여러분에 의한 파급효과가 매우 클 것이다.“라고 했다.

이후 각 조에서 활동한 내용을 바탕으로 정책제안을 발표했다.
정책제안은 봉사시간 및 복지발굴에 대한 차등적 복지포인트 적립을 통한 등급을 통해 사회복지기관 취업시 가점을 주는 것, 학생들의 개인봉사활동 및 동아리활동중 복지로 도움요청시 인증서 발급, 시니어패스(65세 이상 노인의 무료 교통카드)와 방문기록시스템을 통합한 시니어통합카드를 만들어 코로나19 방문기록이나 병원, 음식점, 상점 주민센터 등을 방문했을 때 편리하게 기록을 남길 수 있게 하는 것 등이 제안됐다.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한 전예진 학생은 ”처음 사회보장정보원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했을 때 제 자신이 활동함으로써 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활동을 시작했다. 그렇게 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SSIS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며 저도 몰랐던 내용을 깨달을 수 있었고, 유익한 내용을 홍보하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활동을 진행하며 사회복지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시점도 오기도 했으며 이 활동을 통해 앞으로 사회복지 현장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 지도해주신 주임님, 교수님 감사드린다.“라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