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45 (금)
한류 열풍의 숨은 주역들, 주목받다···.
한류 열풍의 숨은 주역들, 주목받다···.
  • 방완재
  • 승인 2020.11.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의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트와이스, 블랙핑크, NCT, SUPER M, 세븐틴 등 다양한 아이돌 그룹의 활발한 활동으로 K-POP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그로 인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관련 학과가 주목 받기 시작했다. 관련 학과로는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 연예기획마케팅전공, 중부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엔터테인먼트전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엔터테인먼트경영학과, 백제예술대학교 연예매니지먼트과 등이 있다.

그 중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 연예기획마케팅전공은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했던 개그맨 박성광의 전 매니저인 임송의 모교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2019년,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한 개그맨 이영자의 매니저인 송성호 팀장이 이 대학 학생들에게 강연을 하는 모습이 방송에 나가고, 국제대학교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더욱 주목을 받았다.

국제대학교 엔터테인먼트학부는 연예기획마케팅전공, 실용댄스전공, K-POP전공으로 총 세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전공은 서로 협력하여 매년 2번의 정기 공연과 1번의 졸업 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현장 경험을 쌓고 있다. 또 해당 전공에서는 영상, 사진, 매니지먼트, 마케팅에 대해 배운다. 이론은 물론 실습까지 구성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직접 뮤직비디오, 메키팅 필름, 광고 등의 제작 수업을 시행하고 있다.

전공 교수진으로는 다양한 제작 경험이 있는 조대원 교수가 학부장을 맡고 있다. 그 외에도 이성길 교수, 조연효 교수, 주현정 교수 등 현장 경험이 많은 교수들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현재 국제대학교는 12월 9일 국제컨벤션센터 비전홀에서 WE HAVE DREAMS SEASON 16을 개최할 예정이며, 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수시 2차 지원자를 모집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국제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